스피드게이트 설치, 국제캠퍼스 거주 학생들의 안전 지켜줄까
스피드게이트 설치, 국제캠퍼스 거주 학생들의 안전 지켜줄까
  • 박지영 기자
  • 승인 2015.03.10 2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국제캠퍼스 기숙사에 붙은 3월 2일부터 스피드게이트 설치 공사와 관련해 외부인 출입 통제를 강화하겠단 내용의 안내문입니다.

 스피드게이트가 설치되면 학생증이나 교직원증을 게이트에 인식시켜야지만 게이트를 통과해 기숙사 내부에 들어올 수 있게 됩니다.

 스피드게이트는 제1기숙사 각 동의 주 출입구와 지하 주차장 입구, 제2기숙사의 각 동의 주 출입구와 D동 편의점 옆 출입구에 설치될 예정이며 그 외의 측문들은 폐쇄됩니다.

 국제캠퍼스 종합 행정센터 기숙사 담당 부서에선 지금 현재 업체 선정 입찰이 진행 중이며, 4월 초엔 스피드게이트를 완공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스피드게이트를 설치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국제캠퍼스 기숙사에 거주 중인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서입니다.

 작년까진 학생증으로 기숙사의 모든 출입문을 열 수 있었는데 학생들이 문을 열 때 허가받지 않은 외부인들도 아무 제지없이 학생들을 뒤따라서 기숙사 내에 들어올 수 있었습니다.

 [한길상 보안팀장 :물론 저희가 단속을 하는데, CCTV도 보고, 근데 다 잡기가 힘들어요. (외부인이) 학생들을 뒤쫓아서 따라 들어오니까요.]

 스피드게이트 설치 이후엔 외부인들은 제1기숙사에선 A동 경비실에서, 제2기숙사에선 D동 경비실에서 출입증을 받아야지만 기숙사 출입이 가능하게 됩니다.

 또 작년까진 무단외박을 단속할 근거가 없었지만 스피드게이트가 설치되면 학생들의 기숙사 출입 시간이 기록으로 남아 무단외박이 앞으론 사실상 불가능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학생들은 외박계에 이름과 나가는 날짜, 밖에서 지내는 기간, 사유를 작성하고 제출해야지만 외박을 할 수 있습니다.

 [사학과 15학번 김은영 씨 :외부인이 들어오지 못한다는 것은 학생들의 안전에 되게 좋은 것 같아요.]

 [사회학과 15학번 박강 씨: 스피드게이트의 현황과 하는 목적과 혹은 장점이라든지 우려되는 점에 대해서 자세히 학생들이 알 수 있도록 공지를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국제캠퍼스가 단순히 수업을 듣는 공간이 아니고 많은 학생들이 실제 생활을 하는 곳인만큼 스피드게이트 설치를 통해 기숙사 사생들의 안전이 얼마나 증진될 수 있을지가 기대됩니다.

 YBS NEWS, 박지영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