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S NEWS][2023 정기 연고전] 연고전 럭비, 접전 끝 아쉬운 패배… 연세대 럭비의 잠재력 선보여
[YBS NEWS][2023 정기 연고전] 연고전 럭비, 접전 끝 아쉬운 패배… 연세대 럭비의 잠재력 선보여
  • 배승민
  • 승인 2023.09.17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9일, 고양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치뤄진 2023 정기 연고전 럭비 경기에서 우리대학교는 고려대학교에 27대 41로 아쉽게 패배했습니다.

 전반전은 치열한 접전이었습니다.

 전반 12분, 고려대학교는 첫 트라이를 성공시키며 0대 5로 앞서나갔습니다.

 하지만 우리대학교는 한준 선수의 트라이와 서우현 선수의 잇따른 컨버전 킥 성공으로 7점을 득점하며 역전에 성공했습니다.

 김태균 선수의 트라이 이후 서우현 선수가 컨버전 킥을 성공시키며, 우리대학교는 14대 5로 격차를 벌려나갔습니다.

 이후 고려대학교는 두 번의 트라이와 한 번의 컨버전 킥을 성공시키며 14대 17로 역전했습니다.

 팽팽한 수비와 공격이 오간 끝에, 우리대학교 서우현 선수의 페널티 킥 성공으로 전반전은 17대 17 동점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경기는 후반전에도 팽팽하게 이어졌으나, 우리대학교의 승리로 이어지지는 못했습니다.

 우리대학교는 후반 1분 김창혁 선수의 트라이와, 후반 3분 서우현 선수의 컨버전 킥 성공으로 앞서나갔습니다.

 이에 고려대학교는 트라이와 컨버전 킥을 성공시키며 다시 24대 24 동점을 만들어냈습니다.

 이후 고려대학교 이문규 선수가 트라이를 성공시키며 우리대학교는 아쉽게 리드를 내주었습니다.

 고려대학교 김원주 선수와 이문규 선수가 연이어 트라이를 성공하며 점수는 24대 41로 벌어졌습니다.

 벌어진 점수 차에도 우리대학교 선수들은 끝까지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촘촘한 수비를 뚫고 서우현 선수가 페널티 킥을 성공시키며 경기는 27 대 41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우리대학교 선수들은 보완된 후반전 체력과 뛰어난 컨버전 킥 성공률로 학우들을 열광시켰습니다.

 특히 플라이하프 포지션의 서우현 선수는 풀타임을 소화하며 연이은 컨버전 킥과 페널티 킥을 성공시켜 꺾이지 않는 의지를 보여주었습니다.

 학우들은 럭비부 선수들에게 응원과 격려의 목소리를 아끼지 않았습니다.

 [연세대학교 학부 재학생: 연대 화이팅!]

 [연세대학교 학부 재학생: 연대 화이팅!]

 [연세대학교 학부 재학생: 연고전 화이팅!]

 아쉬운 패배였지만, 우리대학교 럭비부의 저력을 엿볼 수 있었던 경기였습니다.

 YBS NEWS, 배승민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