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 지난 20일 정책토론회 열려
[보도] 지난 20일 정책토론회 열려
  • 정민기
  • 승인 2008.11.23 2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0일 제 46대 총학생회 및 21대 총여학생회 정책토론회가 우리대학교 학생회관 앞에서 열렸습니다.

먼저 제 21대 총여학생회 선거에 단독으로 출마한 ‘일상, 울림’ 선본은 학교 내 남성중심주의적인 학내문화가 여전히 존재한다며, 여학생의 교육권을 쟁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다음으로 총학생회선거에 출마한 연세36.5+선본과 채널연세 선본의 토론이 이어졌습니다.

첫 번째 토론주제는 대학공간의 상업화에 대해서 묻는 질문이었습니다. 두 선본 모두 학내 상업시설이 들어서는 것에 대해 반대 입장을 보였습니다. 채널연세 선본은 추가적으로 학내에 상업시설이 들어선다면 생활협동조합과 같이 학생복지에 기여할 수 있어야 한다고 답했습니다.

학내 비정규직 문제를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두 번째 토론주제에서는 두 선본이 다른 의견을 내놓았습니다.

채널연세 선본은 학생들이 이 문제를 인식하고 있지만, 노동자의 생존권과 기업의 이윤추구권이 상충하기 때문에 많은 논의를 통해서 해결해야 할 문제라고 말했습니다.

반면 연세36.5+선본은 사회단체와의 협의를 통해 학내 비정규직 문제 해결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말했습니다.

패널로 참여한 연세편집위원회는 연세36.5+선본에게 사회참여공약이 일회성이고 소비적이라는 비판을 가했고, 이과대학 08학번 박주현 씨는 채널연세 선본에게 인턴십 제도가 특정학과와 학번의 학생들에게만 유효한 공약이 될 것이라 말했습니다.

한편 정책토론회를 진행하던 중, 갑자기 비가 많이 내리면서 장소를 푸른샘으로 옮기며 약 15분 동안 토론회가 지연되기도 했습니다.

YBS NEWS, 정민기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